posted by 테스티모 2014. 8. 9. 14:4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테스티모입니다.^^

 

오늘은 한우 고기로 유명한 홍성한우맛집 한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홍성군은 우리나라에서 축산과 한우 사육으로 유명한 곳이죠?

 

3600여 농가에서 한우를 사육한다고 하는데 이게 전국 제일 큰 규모라고 하네요.

 

그래서 소고기 맛집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이에요~ㅎㅎㅎ

 

 

 

 

 

 

 

 

그중에서 제가 찾은 홍성한우맛집은 바로 홍성한우프라자였는데요~

 

홍성 시내에서도 가까웠고 정육식당 형식으로 직접 운영되고 있어서 더 좋은거같더라구요.ㅎㅎ

 

유통과정을 줄이면 가겨도 저렴해서 좋고 신선한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좋고.

 

일석이조인거 같아요~^^

 

 

 

 

 

 

 

 

일단 상차림을 쭉 해주셨는데요~

 

자리를 잡고 앉으니 벌써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로 푸짐하게 채워주시더군요.ㅎㅎ

 

 

 

 

 

 

 

 

짜잔~!! 요렇게 상차림이 완료되었습니다.^^

 

소고기를 눈앞에 두고 기다리려니까 배가 벌써 꼬르륵 꼬르륵~ㅋㅋ

 

침이 고이고 막 그러더라구요~ㅎㅎㅎ

 

 

 

 

 

 

 

 

지인들과 고기집을 가면 꼭 자기가 굽겠다는 사람이 있어용.ㅋㅋ

 

자칭 고기 전문가라나 뭐라나~ㅎㅎㅎ

 

암튼 덕분에 저는 편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어서 좋죠 뭐~^^

 

 

 

 

 

 

 

 

소고기를 맛있게 구워 먹는 방법은 다들 아시죠?

 

너무 오래 익히거나 바짝 익히면 안된다는거~~~ㅎㅎㅎ

 

적당히 살짝 익혀야 고기 안에 육즙도 살아있고 더 부드럽잖아요~!^^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소고기를 고를 때

 

좋은 소고기가 어떤 건지 겉모습만으로 판단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럴때에는 고기에 붙어있는 지방을 보면 어느 정도 알 수 있다고 해요~!

 

 

 

 

 

 

 

 

소고기에 붙어있는 지방이 흰색이어야 좋은 고기이구요~

 

고기 자체는 전체적으로 선홍색을 띄어야 좋은 고기라고 하네요.^^

 

 

 

 

 

 

 

 

홍성한우맛집 - 홍성한우프라자의 소고기도 사진으로 보여드릴께요~ㅎㅎㅎ

 

좋은 고기는 요런 식으로~?!ㅎㅎㅎ

 

혹시나 살짝 검붉은 것도 괜찮은거래요~

 

대신에 갈색으로 변한 고기는 절대 사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신선하지 않은 고기이니까요~

 

그리고 등심 고기를 사실 때에는 마블링을 꼭 확인하시구요~~

 

 

 

 

 

 

 

 

이제 지글 지글 소고기가 다 익어가는 모습이네요~ㅎㅎㅎ

 

아직도 맛있게 익은 소고기의 풍미가 입안에 남아있는거 같아요..ㅜㅜ

 

 

 

 

 

 

 

 

고기는 왜 언제 먹어도 이렇게 맛있는걸까요~?ㅋㅋ

 

특히 소고기~ 소고기느님~! 짱짱~!ㅋㅋㅋ

 

 

 

 

 

 

 

 

고기에다가 마늘도 같이 구워서 쌈에도 싸먹고

 

아니면 고기만 살짝 소금찍어서도 먹고~

 

이날은 진짜 소고기 간만에 실컷 먹었네요.^^

 

 

 

 

 

 

 

 

암튼 오랜만에 맛있고 신선한 소고기도 먹고~

 

삶의 행복이 별거 아닌 거 같아요~ 이런 소소한 먹는 즐거움이 너무 좋음.^^

 

 

 

 

 

 

 

 

전체적으로 정육식당이지만 분위기도 괜찮고

 

내부도 위생적이고 깔끔한 거 같아서 저는 합격점이었어요~!!ㅎㅎㅎ

 

 

 

 

 

 

 

참고로 주소는 충남 홍성군 홍북면 상하리 88-1 번지 입니다.

 

홍성에 가실 일 생기시면 한번 들러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홍성한우맛집 - 홍성한우프라자를 소개해드린 테스티모였습니다 :)

 

요즘 돼지고기를 잘 익혀먹지 않아 여름에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소고기는 돼지고기와 달리 바짝 익히지 않아도 안전하다고 하니까요~

 

맛있는 고기도 드시고 더운 막바지 여름 잘 보내시고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