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테스티모 2014. 5. 1. 20: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테스티모입니다.

 

오늘은 변산반도맛집 한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변산반도는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에 있는 국립공원인데요~

 

변산 8경 중 하나인 채석강을 둘러보며 갈만한 코스입니다.

 

 

 

 

 

 

변산반도 채석강은 워낙에 유명한 곳이죠.

 

특히 학생들 수학여행 코스로도 많이 가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름다운 경치에 빠져 여기저기 둘러보고 있을때쯤

 

배가 고파서 근처 음식점들 중에서 지인들에게 물어보고 검색도 해보고 해서

 

변산반도맛집 으로 유명한 곳을 찾아갔어요~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갈치정식이었습니다.

 

도톰한 갈치구이에 다양한 반찬들에 얼큰한 찌개까지~~

 

여행의 피로를 한방에 싹 풀어주는 황홀한 맛이었어요~ㅜㅜ

 

 

 

 

 

 

먹다보니 밥 한그릇이 뚝딱이었네요~ㅎㅎㅎ

 

갈치구이는 진정한 밥도둑인듯..ㅋㅋ

 

 

 

 

 

 

아 정말 다시봐도 군침 도네요~ㅋㅋㅋ

 

 

 

 

 

 

근처 식당들 중에는 회집이나 조개구이 집도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회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어서 백반 종류로 밥을 먹고 싶었는데

 

잘 찾아온거 같았어요~ㅎㅎㅎ

 

 

 

 

 

 

특히 아침이나 점심 식사로 회나 조개구이를 먹기에는

 

좀 부담스럽기도 하니까요~ㅎㅎㅎ

 

 

 

 

 

 

갈치정식을 주문했지만 변산반도맛집 선광식당에서는

 

찌개도 함께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한켠에서는 이렇게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의 찌개가 끓어갑니다.ㅎㅎ

 

 

 

 

 

 

갈치구이도 맛있었지만

 

시원하고 칼칼한 맛의 찌개도 정말 좋았어요~ㅎㅎㅎ

 

 

 

 

 

 

그리고 반찬도 정말 많이 나오더라구요~

 

 

 

 

 

 

나오는 반찬만 봐도 사장님이 얼마나 인심이 후하신지 느껴질 정도였어요.

 

 

 

 

 

 

여쭤보니까 여기 사장님이 8년째 부부가

 

같이 운영하고 계시는 식당이라고 하더라구요.

 

맛도 좋고 인심도 후해서 입소문이 난건가봐요~ㅎㅎㅎ

 

 

 

 

 

 

그리고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반찬으로 잘 볼 수 없는 희귀한 반찬들까지~~

 

 

 

 

 

 

값비싼 한정식을 드시는 것 보다

 

이렇게 다양한 반찬에 푸짐하게 한상 차려서 나오는

 

갈치정식으로 식사 드시는 건 어떨까요?

 

 

 

 

 

한번 가보신 분들은 그래서 계속 찾으시나봐요~

 

알고보니 단골 손님들이 많은 곳이었다는~ㅎㅎㅎ

 

 

 

 

 

 

계절에 따라서 밑반찬들도 약간씩 달라진다고 해요.

 

제철 채소들이나 재료들로 직접 사장님이 신경써서 만든 반찬들이라고 하네요.

 

사장님 음식 솜씨가 장난아니심..ㅎㅎㅎ

 

변산반도 여행하시는 분들~

 

특히 채석강 근처 둘러보시다가 시장하신 분들은 한번 들러 보세요~! :)

 

지금까지 변산반도맛집 선광식당 소개를 해드린 테스티모였습니다 :)